남양주소방서,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 모집
남양주소방서,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 모집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5.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소방서(서장 김진선)는 오는 5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9개교 5학년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의 기초지식을 평가하는‘제1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참가학급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생활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방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해마다 시행되는 행사로 국민안전처와 한국화재보험협회(KFPA)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5월 31일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c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참가 학생에게는 화재 및 자연재해에 관한 내용을 그림?사진과 함께 쉽고 흥미롭게 설명한 어린이용 학습 교재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이 교재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9월 9일 참가 학급 교실에서 평가시험을 치르고 학급 평균점수에 따라 선정 된 시?도별 최우수 18개 학급은 9월 23일 전국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경기도 대회에 입상한 학급에게는 경기도지사상, KFPA 상장이 시상되며, 전국대회에 입상 학급에는 교육부장관상, 국민안전처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2014년도 경기도 대회에서는 도농초등학교(남양주시 도농동 소재) 5학년 1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