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높은점수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높은점수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6.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지난 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15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공익성을 갖춘 개인 및 기업, 단체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시하고 소비자 권익을 위한 정책을 확산하기 위해 소비자입법, 소비자권익, 소비자행정 세 분야로 나눠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조 시장이 수상한 소비자행정부문은 소비자의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은 물론 불공정 행위 예방을 위해 노력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시는 그동안 지역물가 안정대책 수립을 위해 공공요금을 비롯 생필품 53개, 중점관리 품목 43개의 소비자 물가정보를 매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가격동향 등을 수시 지도·점검하는 등 시민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을 비롯 전통시장 이용활성화를 위한 1기관 1전통시장 간 자매결연 운동전개, 물가안정 모범업소 발굴 확대, 알뜰벼룩시장 운영, 물가안정을 위한 직능단체 및 관계공무원 간담회 개최 등 품질 좋은 농산물 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들의 합리적 소비와 권익 보장을 위해 지속가능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