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 ‘15년 소방안전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 홍보
남양주소방서, ‘15년 소방안전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 홍보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8.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소방서(서장 김진선)는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국민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와 소방안전협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10일까지 화재예방을 위한 포스터와 소방 현장 사진 2개 부문에 대한 작품을 공모하며,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입상자는 포스터 및 사진 부문을 합쳐 총 20명으로 대상인 국민안전처 장관상을 비롯해 상금과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포스터 분야에서는 화재 예방의 필요성을 주제로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사진 분야에서는 ▲화재?구조?구급 및 생활안전구조 현장에서의 소방관의 활동장면 ▲소방안전 및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 ▲소방안전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김진선 서장은 “국민 자율안전 공감대 형성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안전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을 통해 화재예방 및 안전 불감증 해소 등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안전협회(www,kfsa.or.kr), 우리서 홈페이지(119.gg.go.kr/namyangju) 또는 재난안전과(031-590-0323, 0327)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