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세금납부 방법 다양화 적극 홍보 나서
용인시, 세금납부 방법 다양화 적극 홍보 나서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10.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클릭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세금납부 하세요!-

용인시는 시민들의 세금 납부 편의 증진과 세외수입 체납률 감소를 위해 다양한 세금납부 방법에 대한 적극 홍보에 나섰다.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 맞게 다양한 세금 납부방법을 알려서 스스로 세금을 납부하는 환경을 조성하려는 것이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원클릭 세금납부시스템을 집중 홍보해 민원인 뿐 아니라 직원들의 업무 편의도 증진할 방침이다. 온라인 세금 납부방법은 정부에서 통합 운영 중인 위택스 납부, 용인시 홈페이지 인터넷납부시스템이 있으며,  전화를 이용한 ARS전화 납부,  스마트폰앱을 통한 납부 등이 있다.

특히 스마트폰 앱 ‘스마트 위택스’ 설치를 적극 권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교통유발부담금, 주정차과태료, 상하수도요금 등을 신용카드로 납부하거나 즉시출납, 휴대폰 소액 결제 등의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방문 납부는 금융기관과 시청 징수과, 각 구청 세무과,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용카드나 무인수납기로 납부할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홈페이지 (http://wetax.go.kr), 용인시 세금납부홈페이지(http://tax.yongin.go.kr), 스마트폰앱(), 그리고 처인.기흥.수지 등 각 구청 세무과에 알아보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가 바로 서야 지방자치가 바로 선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세금납부서비스를 적극 홍보, 체납을 감소시키고 지방재정 건실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용인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