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천문대에서 ‘마션Martian’을 외쳐보자
누리천문대에서 ‘마션Martian’을 외쳐보자
  • 화성=최규복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5.12.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마션’으로 더 널리 알려진 행성, ‘화성’을 제대로 공부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군포시는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대야도서관 부설 누리천문대에서 겨울밤 별자리 관측회 및 기초 천문강좌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화성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2016년에 발생할 대표적 천문현상을 알아보고,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다양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총 60명을 모집해 운영될 관측회에는 올해의 마무리 추억을 별자리 공부로 채우고 싶은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군포 거주 가족이 참여 대상으로,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or.kr)나 전화(501-7100)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이날 누리천문대에서는 별자리판 사용법 배우기, 별자리판 공작, 분야별 천문학 우수 도서 추천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원충한 대야도서관장은 “겨울은 1년 중 별이 가장 밝고 아름답게 보이는 계절”이라며 “오리온자리와 큰개자리 등 겨울철 별자리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참가 신청이 많으면 관측회 참여자를 추첨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상세 정보 및 당첨자 공지는 누리천문대 홈페이지(www.gunpolib.or.kr/nuri)를 참조하거나 전화(390-867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화성=최규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