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교통안전 등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화성시, 교통안전 등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 최규복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6.02.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설 연휴인 6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에 들어간다.
시는 총괄반을 비롯해 상황근무자와 당직근무자 등 285명으로 구성된 8개 대책반을 편성해 각종 사건?사고 등 동향파악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해소에 만전을 기하고, 귀성귀경성묘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특별교통대책에 나선다. 

명절분위기로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 민원처리, 교통안전, 재난?사건?사고 방지, 물가안정, 비상진료, 도로생활쓰레기 처리 등 분야별 중점관리하고, 대형상가?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전기수도가스 기동처리반 운영, 긴급 민원처리, 심야 귀성객 수송을 위한 수송대책, 경찰서와 협조를 통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안전시설 정비, 불법 주정차 단속 등 시민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특히, 각 읍면동장과 관련 실과장의 현장 행정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대책을 적극 마련하고, 지속적인 현장 지도?점검을 통해 원산지표시 단속, 가격동향 수시 점검,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개인서비스 요금 인상 등 설 성수품과 개인서비스 요금 등 29개 품목을 중점 관리한다.
아울러 설 연휴기간 동안 비상의료 대책으로 보건소 24시간 비상근문, 응급의료기관 및 병?의원 진료, 당번 약국의 운영실태도 점검한다.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약국 안내는 화성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건소(031-369-2551)로 문의하면 된다. 긴급환자 발생 시에는 응급의료정보센터(☎1339)로 연락하면 된다.
그 이외에도 연휴기간동안 생활쓰레기가 적체되지 않도록 6일부터 10일까지 명절 쓰레기 관리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기동반을 운영한다. 6일에는 도로변 및 주거지역 배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일요일과 명절 당일을 제외한 9일, 10일에는 정상 수거한다. 

화성=최규복 기자

최규복 기자
최규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