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롯데캐슬아파트 현장민원실 운영
안성롯데캐슬아파트 현장민원실 운영
  • 이응복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면사무소에서는 대덕면 신령리에 2,320세대의『안성롯데캐슬』 입주에 따른 현장민원실을 안성시 최초로 2016. 3. 14부터 한 달간 아파트 관리동 2층에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민원실 운영기간은 입주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비록 적은 인원이지만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려운 업무여건 속에서도 현장 민원실을 운영키로 하였으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민원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이며, 운영업무는 전입, 확정일자 부여, 인감 및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전입시 필요한 서류를 현장에서 발급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중심의 맞춤행정을 실현하여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시민들의 첫 출발에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정부민원 포털24』에서도 전입 및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이 가능하니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한편, 홍현식 대덕면장은 안성시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현장민원실인 만큼 안성시의 적극적인 행정처리로 민원편의 행정구현 및 인구증대에 큰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안성시 비전인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 구현으로 더욱 신뢰받는 행정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한다.

안성=이응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