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이팔청춘 9988 신바람 운동 교실 수료
의정부시 이팔청춘 9988 신바람 운동 교실 수료
  • 권태경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양순복)는 지난 11일 이팔청춘 9988 신바람 운동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건강백세 의정부시 구현을 위해 만성질환관리 등 삶의 질 향상과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어르신 맞춤형 신체운동프로그램 이팔청춘 9988신바람 운동교실은 지난 1월부터 5회에 걸쳐 진행했다.

첫 강의로 일상생활 건강기능 유지를 위한 어르신 근력, 평형성 운동교육에 이어 신체기능 및 인지기능 향상 운동을 주제로 운동처방사가 강의와 실습을 병행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혈압 및 혈당측정 등 검사와 건강 상담을 진행해 만성질환 예방에 나서기도 했다.
양순복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운동교실이 노인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을 다니신 임부영(74)·전한기(75)씨 부부는 “알찬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평소 허리가 아팠는데, 특히 운동처방사의 강의와 실습이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만 65세 이상 만성질환을 가진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전 모집한 이번 이팔청춘 9988 신바람 운동교실은 신청자가 조기에 마감되는 뜨거운 호응을 보였으며 분기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의정부=권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