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 사망사건 피해자 및 유족 전폭지원 예정
평택시, 아동 사망사건 피해자 및 유족 전폭지원 예정
  • 이응복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3일 종합상황실에서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포승읍 아동학대 사망사건 피해자 및 유족(고인 누나)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긴급대책회의에서는 고인의 장례비 일체 지원은 물론, 큰 충격 속에 있는  유족이 하루 속히 안정을 되찾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우선, 현재 의료기관에서 심리치료를 받고 있는 고인의 누나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를 준비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지정, 안정된 주거대책 및 생활비 지원, 양육보조금과 학습비, 심리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종합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이와 유사한 사건사고가 전국적으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서 지역아동센터는 물론 시와 읍면동의 밀착 확인과 상담, 유관기관과의 연계 공조, 아동보호를 위한 실제적인 네트워크를 확대ㆍ구축하는 등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재점검하고 강화해 나가기로 했으며, 이의 일환으로 14일에는 평택경찰서, 평택교육청, 평택대 아동학과 교수,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어린이집원장, 지역아동센터, 통리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하는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시는 고인을 찾기 위한 수색과정에 공직자 150여명을 참여시킨바 있으며, 평택시장은 3월13일 긴급대책회의 후에 고인의 발인식에 참석해 유족을 위로하고 향후 지원계획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평택=이응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