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참가자 모집
김포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참가자 모집
  • 하동훈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2016년도 경기도 신규사업인 ‘일하는 청년통장’ 참가자를 모집한다. 일하는 청년통장은 경기도 거주 저소득 근로청년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3년 후 경기도 예산과 민간기부금 매칭해 약 1,000만원이 적립되는 통장으로, 일하는 청년의 근로의지와 취업의지 고취, 자산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자격요건은 경기도 공고일(3월2일) 기준 경기도 거주 만18세 이상~만34세 이하 일하는 청년이며,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로 3D업종 제조생산직 근로자는 30%, 사회적경제 영역 근로자는 20%, 주 40시간 이상 근로자는 10%씩 각각 근로소득 공제율이 적용된다.

단, 자영업자 및 보건복지부 추진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통장Ⅰ,Ⅱ,내일키움통장) 참여가구 및 혜택 수혜가구(아동교육 목적의 디딤씨안통장 참여가구는 중복가입 가능), 불법 향락업체, 도박, 사행업 종사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3월21일~4월1일까지이며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사진부착), 소득재산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 사회보장급여 제공(변경)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자가진단표, 재직증명서 등 재직확인서류, 거주지 임대차 계약서 또는 사용대차확인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기타 소득공제율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서류 등이다.

최종대상자 선정 발표는 5월2일~5월4일 예정이며, 서류 심사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되며, 최종 대상자가 1개월 이내 포기할 경우 차순위자가 선정된다. 김포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500명중 13명 내외의 인원을 배정 받았다.

김포=하동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