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내달부터 CCTV통합관제센터 시민에게 개방
과천시, 내달부터 CCTV통합관제센터 시민에게 개방
  • 오일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시민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일반인 출입이 제한됐던 CCTV 통합관제센터를 내달부터 개방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범죄예방 및 주정차단속 등을 위해 과천 전역에 설치한 모든 CCTV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 하는 곳이다.

지난 2011년 과천시의회 뒤편 건물에 개소했으며, 이곳에서는 범죄예방·공원관리·주정차단속 등을 위해 설치된 CCTV 621대를 공무원과 경찰 및 관제요원이 24시간 상주하며 모니터링하고 있다. 개방횟수는 주 1회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CCTV 관제센터 견학 및 비상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관제센터 견학 시, 운영현황 및 시설 견학, 비상벨을 활용한 위기상황 시 대처방법에 관한 교육도 병행할 방침이다. 그러나 시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내달부터 오는 6월까지 3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7월부터 본격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참가 대상은 관내 시민단체, 초중고학생, 유치원생 등 과천시민 누구나이며, 15인 이내로 사전 예약한 후 참여하면 된다. 정보통신과 신양선 과장은 “24시간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CCTV관제센터의 생생한 현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더욱 더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과천=오일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