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안전도시로 도약
광명시, 201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안전도시로 도약
  • 하상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국민안전처에서 실시한 2015년 전국 지자체 재난관리평가에서 재난관리 역량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인정받아 노력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재난관리 평가는 재난관리 실태를 다양한 분야별로 점검하고 효율적인 선진 재난관리체계의 구축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근거하여 2005년도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여름철 및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와 재난관리 실태를 종합하여 평가를 실시한 것이며, 광역지자체에서 추천한 시·군·구 중 30개 우수기관을 평가하였으며, 국민안전처에서는 민간전문가가 포함된 중앙합동평가단을 구성하여 재난관리에 대한 책임과 역할숙지 정도 및 재난대응에 관한 투자실적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졌다.

광명시는 민선6기 출범 시 시정방향을 ‘맘 편한 안전사회’로 정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을 위해 매진한 결과 각종 재난안전분야 평가에서 성과를 보이는 한편 지난해 말 지역안전지수 공표에서는 광명시가 교통?안전사고 분야에서 최우수 1등급으로 평가됐다.

시ㆍ군종합평가의 재난안전분야에서도 최우수 그룹에 선정되는 한편 이번 재난관리평가를 통하여 안전도시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게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에서도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시민들의 생명보호와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최근 E등급으로 평가된 시설에 대한 철거 등 적극행정을 펼쳐 재난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하상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