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역량강화 교육 및 위촉장 수여
안성시 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역량강화 교육 및 위촉장 수여
  • 이응복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선희)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생활지원 및 행복한 결혼생활을 돕기 위해 서포터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6일 서포터즈 신규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으며 선후배가 한자리에 모여 노하우를 배우고 가르치는 역량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총 10명의 서포터즈들은 한 해 동안 안성시의 다문화가정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만남과 모바일 등 다양한 방법을 총 동원하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컨트롤타워가 되어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 해 나가게 된다.

다문화가정 서포터즈들은 다문화가정의 언어, 문화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결시켜주고 한국어교육 등 다양한 교육 및 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자녀양육, 병원진료와 같은 일상생활지원을 직접 도와주고 지역에 있는 편의시설을 안내하는 등 다문화가정의 다정한 친구가 되어 주고 있다.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는 베트남 서포터즈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도울 수 있어 행복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안성시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서포터즈가 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의 새내기 결혼이민자와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 다같이 행복하고 더불어 잘 사는 안성의 이웃이길 바란다”며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을 적극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677-7191~2)로 추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안성=이응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