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구단위계획 결정 고시. 평촌스마트타운과 동반 신 성장동력 기대
안양시 지구단위계획 결정 고시. 평촌스마트타운과 동반 신 성장동력 기대
  • 김상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6.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대지로 있는 안양 관양동 922번지 일원에 지상 2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창조경제융합센터와 더불어 안양에 새로운 성장동력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안양시는 지난 5월 27일자로 관양동 922번지 일대에 지구단위계획을 결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지역에 대한 입체적 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이곳은 지난 1999년 당시 토지주였던 삼성물산이 이전하는 과정에서 LH가 매입해 16년 동안 방치돼 있던 지역이다. 2005년에는 시외버스터미널 예정지로 관리되기도 했지만 2011년 실효되면서 무산된 전력도 있다.

그러던 중 지난해 LH가 민간(BS글로벌주식회사)에 토지를 매각하면서 지구단위계획을 새롭게 추진, 시가 올해 초부터 국토교통부 수도권정비실무위원회 등의 심의를 거쳐 지식산업센터와 도시형공장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면서 16년간 비어있던 나대지가 마침내 해결책을 찾은 것이다.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이곳에는 오는 2018년까지 지식기반업, 정보통신업과 벤처기업 등이 입주하는 연면적 92,299㎡ 지상2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 일대에 지식산업센터가 신설되면 주변 노후 공업지역의 연속적 개발로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는 것은 물론, 창조경제융합센터가 있는 평촌스마트타운과도 자연스럽게 지식산업벨트를 형성,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제2의 안양부흥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양 김상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