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기업애로 현장방문 원스톱’ 첫 운영. 금강펜테리움 등 3개소 대상
안양시, ‘기업애로 현장방문 원스톱’ 첫 운영. 금강펜테리움 등 3개소 대상
  • 김상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6.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제2의 안양부흥의 특수시책인‘기업애로 현장방문 원스톱 회의’를 지난 13일 첫 실시했다.

애로사항을 안고 있는 기업만을 사전에 파악해‘손톱 밑 가시’를 제거하듯 직접적으로 현장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어 여느 때 현장방문과는 차별화됨이 묻어있다.

시 기획경제국장을 단장으로 기업지원과, 도로과, 교통정책과, 동안보건과 등 안양시의 현업부서 간부공무원 10명이 기업현장에 총 출동했다. 방문지는 금강펜테리움 IT타워, 강신정밀, 뉴젠스 등 관양동 일원에 소재한 유망기업들이다.

이들 기업인들은 시 공무원의 방문을 기다렸다는 듯이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쏟아냈다. IT타워주변 교통대책과 불법주차 문제, 녹지공간 체계적 관리와 흡연부스 설치, 도로부지용도 폐지, 공장진입로 개선, 교통신호 체계개선 등이 주요 건의사항으로 거론됐다.

시 측은 이에 대해 도로차선과 신호체계 개선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강도 높은 불법주차 단속과 공장주변 공원이 근로자들에게 안락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수목을 조성하고 흡연부스를 설치할 것도 약속했다.

강신정밀 측이 제시한 공장증설을 위한 도로부지 용도폐지 건도 현장 확인을 통해 지하매설물의 장애요인이 없으면 용도를 폐지해 공장증설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공장진입 시 불법 좌회전이 될 수밖에 없음을 시사한 뉴젠스 측 건에 대해서는 중앙선을 점선으로 변경해 진입이 원활해 질 수 있도록 경찰서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전달했다.

기업애로 사항 현장에서 이뤄진 이날 원스톱 회의에서는 이밖에도 맞벌이 근로자를 위한 건물 내 보육시설 설치와 레미콘 공장인근 도로의 부분파손에 따른 개선 등의 건의가 있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기업을 경영하고 공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걸림돌이 되는 것은 최대한 제거해 기업하기 최적의 도시를 만들고, 이것이 곧 제2의 안양부흥을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 김상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