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26사단 이원경 일병, 쓰러진 할아버지를 신속한 응급조치와 구급요청으로 구조
육군26사단 이원경 일병, 쓰러진 할아버지를 신속한 응급조치와 구급요청으로 구조
  • 권태경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8.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26기계화보병사단 보급수송대대 이원경 일병(22세, 윤활유보급병)이 외박 출타 중에 길에서 쓰러진 시민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7월 24일 12시 55분경 이 일병은 외박 간에 헌혈을 하고 의정부 센트럴타워 건물 안을 지나던 중 옆에 있던 시민 장일문 씨(69세)가 갑자기 쓰러지는 것을 발견했다.

갑자기 의식을 잃고 뒤로 쓰러진 할아버지는 충격으로 후두부에 열상이 생겨 출혈이 발생했다. 그러자 이 일병은 주저 없이 달려가 가지고 있던 휴지와 물티슈를 꺼내 신속하게 지혈을 하는 동시에 침착하게 119안전신고센터로 신고를 했다.

이 일병은 처음부터 구급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환자 곁에서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상태를 살피며 간호를 도왔고 구급차가 도착하자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환자 구조를 마지막까지 도왔다.

옆에서 어쩔 줄 모르며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던 장일문 씨 부인 김옥수 씨(66세)는 구급차에 탑승하기 전까지 “남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나서서 도와줘서 너무 고맙다”며 이 일병에게 연신 고마움을 표했고, 주변에 있던 사람들도 이 일병의 선행에 박수를 치며 수고했다고 격려했다.

이원경 일병은“부대에서 배운 구급법이 할아버지를 구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다고 생각하며 내 작은 일이 할아버지께 큰 도움을 드린 것 같아 뿌듯합니다”며 환한 미소를 내보였다.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