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자원봉사센터 풍선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풍선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 이창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8.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소장 구본효)는 지난 22일 강화읍적십자회관 1층에서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풍선아트 자격취득』 개강식을 개최했다.
 

풍선아트 자격과정은 총 36명의 자원봉사자가 신청하였으며, (사)한국풍선문화협회 강화군지회장을 맡고 있는 남궁성미 강사를 초빙하여 9월 5일(월)까지 총 7학차 14시간에 걸친 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실습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9월 7일 교동면 대룡1리 효행잔치 행사장에 풍선아트 장식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과정을 마치면 『풍선아트지도사 3급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자원봉사단을 구성하고 군내 사회복지시설 및 초중고교생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다양한 행사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잠재 봉사자 발굴과 재능기부를 통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치매 예방 활동 심리상담 등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자격을 취득한 이후 봉사단체를 구성하여 경로당 및 요양원 순회로 봉사활동과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강화군자원봉사센터는 2009년부터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효인성지도사, 전내놀이 지도사, 웰다잉 지도사 등 17개 과정을 통한 854명의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으로 취득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습득 전문봉사자 양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화 이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