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1동, 바우덕이축제 길놀이 최우수상 수상
안성시 안성1동, 바우덕이축제 길놀이 최우수상 수상
  • 이응복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10.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1동(동장 이진호)이 지난 9월 28일 열린‘2016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길놀이 퍼레이드에서 15개 읍면동중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길놀이 퍼레이드는 바우덕이축제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전야제 행사로 해외공연단 및 시민단체를 비롯한 32개 팀 2,900여명이 참여했다.

안성1동은“응답하라 7080, 추억속으로 고고”라는 주제로 음악다방, 롤러장, 고고장, 사진관, 뻥튀기가게 등에 1동 지명을 넣은 7080 거리를 재현하여 기존 길놀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내용으로 독창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길놀이 참여자들이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고교복과 영화 속 캐릭터 의상, 나팔바지와 컬러풀 뽀글이 가발 등을 착용하여 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7080거리 차량 뒤에는 2017년 8월 준공되는 안성복합문화센터 조형물 차량과 먹거리 주막차량이 행렬을 하며 풍물반, 민요반, 마을 주민들이 민복을 입고 길놀이 퍼레이드에 참여해 흥겨움을 더했다.

특히 1동 소재 가온고등학교 댄스부 학생들을 참여시켜 복고댄스‘써니’를 한달 여간 연습해 서인사거리와 내혜홀광장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펼쳐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최충기 통장단 협의회장(안성1동 바우덕이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이번 안성1동 길놀이는‘안성1동 바우덕이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단체별로 3~4명을 추천 받아 준비했다”며“모든 성과는 1동 주민들이 하나 되어 즐긴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안성1동 바우덕이축제 길놀이에 적극 참여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이번 성과가 안성1동 주민들이 화합하고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6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길놀이 퍼레이드 평가결과 우수팀으로는 원곡면, 장려팀으로 고삼면, 인기팀으로는 안성3동과 삼죽면이 공동으로 차지하였다.

안성 이응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