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시민과 소통하고 마음이 통하는‘통통 소리함’운영
양주시 시민과 소통하고 마음이 통하는‘통통 소리함’운영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6.11.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시민의 작은 소리라도 귀 기울이고자‘시민의 소리함 일명 통통 소리함’을 설치 운영 한다.

시는 시민과의 소통과 시민중심의‘시정혁신’을 통한 신뢰 행정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자 지난 14일부터 시민의 소리함을 설치했다.

그동안 시는 시민과의 소통창구로 시 홈페이지 등을 운영해 왔으나 인터넷 이용 취약계층의 접근이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통통 소리함을 설치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통통 소리함』은 본청 민원실 및 각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설치 시민의 생생한 현장의 소리와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기 위해 양주시장이 직접 확인 민원인에게 통보할 수 있는 소리함이다

통통 소리함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치된 카드에 시정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시민불편사항, 공무원근무행태 등을 기재한 후 소리함에 넣으면 된다.

소리함에 투입된 내용은 양주시장이 직접 개봉하여 시민의 소리를 듣고 제안자의 비밀도 보장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정지표 중 감동양주를 비전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4월13일 양주시장 재선거당시『시정혁신』전담부서를 만들어 낡은 관행과 부패근절 관료주의를 청산해 지방자치단체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겠다고 밝힌바 있으며 시정혁신 과제를 발굴하는 등 감동양주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