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제2차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2016년도 제2차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6.11.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는 지난 11월 2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16년도 제2차 본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광호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 김무연 안산상공회의소 회장, 손관승 안산시의회 의원, 조익환 고용노동부 안산고용지청장 등 노사민정협의회 위원과 실무협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노사민정협의회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 노사민정협력활성화 5개 사업과 2017년도 안산시 노사민정사무국 7개 사업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또한, 노사민정협의회 주요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로 3개 분과위원회(노동정책, 차별개선, 산업안전분과)를 구성하고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올해는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을 개소하고 노사화합을 위한 협력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였다”며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6월 기초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노동인권보호 조례를 제정한 안산시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은 물론 노동인권지킴이 운영 등 취약계층의 노동인권 보호에도 총력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