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장애인 미술심리지도 프로그램 종강
부천시보건소, 장애인 미술심리지도 프로그램 종강
  • 전영수 기자 god481113@hanmail.net
  • 승인 2016.11.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보건소는 3월 14일~11월 21일까지 장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미술심리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 미술심리지도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으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보건소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보건소 4층 강당에서 매월 1회 오전 10시~11시 30분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9회 계획했던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7월부터 매주 한 번씩 프로그램을 열었다.

강의는 한혜자 미술심리치료강사가 진행했다. 한 강사는 장애인 대상 미술심리 치료 전문 강사로 2014년~2015년 인천 뇌병변장애 ‘홈체험’ 미술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 강사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KHIP(나무, 집, 사람 그림으로 심리 진단하기), 채색하기, 다양한 그리기, 만들기 등 미술을 이용한 심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심리라는 말에 내가 치료 받아야 할 사람인가 싶어 처음에는 마음에 걸렸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재미있어 계속 참여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분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프로그램 내용도 참 유익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선숙 건강증진과장은 “내년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