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민 안전을 위해 CCTV 확대 설치
광주시, 시민 안전을 위해 CCTV 확대 설치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6.1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최근 시민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국비 1억 6,500만원과 도비 11억3,300만원을 포함하여 총 22억 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범죄 취약 지역 169개소에 CCTV 471대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택지개발과 빌라단지의 급격한 증가로 CCTV 설치요구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어, 조억동 광주시장을 중심으로 국비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한 결과 CCTV 확대 설치를 위한 특별교부세 15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방범용 CCTV 확대 설치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로 설치한 안전부스의 기능과 성능을 개선하고 공원화장실에 안전비상벨을 설치하여 여성 등 취약 계층의 안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시가 설치한‘안전부스’와‘공원화장실 비상벨’은 우수 사례로 인정받아 타 시·군에서도 벤치마킹을 통해 전국적으로 사업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시는 집중 호우시 하천변 자동대피 안내시스템(경고방송, CCTV) 확대 설치를 위해 국비 3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와 같이 시가 시민 중심의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전년 대비 강력 범죄는 17% 감소하고 검거율은 10%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위해 CCTV 설치 등 각종 기반 시설을 성실히 추진하는 등 오는 2018년에는 세계보건기구(WHO)로 부터 국제안전도시로 인증 받는 등 사람이 먼저인 안전도시 건설에 앞정서겠다.”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