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원정보과학축제 평가 보고회 개최
2016 수원정보과학축제 평가 보고회 개최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16.11.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11월 22일(화)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회 조직위원, 실무위원, 분야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2016 수원정보과학축제’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스케치영상 상영, 분야별 평가보고, 설문조사 결과보고, 토론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축제는 대회사, 축사, 격려사를 생략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개막식을 진행했으며, 정보과학축제에 맞게 개막식에서는 거대유인로봇 ‘태후’의 개막선언과 로봇을 활용한 퍼포먼스, 시정의 주요시책을 7개 부문으로 구성한 영상홍보가 큰 평가를 받았다.

대회부분은 2년 연속 ICT아이디어 공모전과 캡스톤 디자인 페어를 개최하여 전국 16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한
드론창작대회는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원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진행된 학생과학축제 한마당은 매년 질 높은 학생들의 아이디어 창작품이 출품되어 각광을 받았으며 시민체험프로그램과 야외무대는 정보과학축제답게 드론존, 로봇존, ICT&IOT존 등 6개 존으로 구분하여 테마별로 체험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긍정적인 평가에도 불구하고 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종목 선정과 운영방식, 학사일정 중복 등에 따른 문제점, 대회 참가자에 대한 인센티브에 대하여도 논의 되었다.

수원시 관계자는“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잘된 부분은 더욱더 심화 발전시키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프로그램 발굴로 보다 나은 축제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