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나눔 0700’ 모금방송 진행
‘EBS 나눔 0700’ 모금방송 진행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6.11.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오는 11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EBS '나눔 0700'을 통해 관내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한 모금 방송을 진행한다.

대상자는 수 년간 살아온 터전에서 토지주의 요청으로 주거를 이전해야 하는 80대 독거노인이다. 어르신이 거주하는 곳은 낡은 컨테이너. 비록 곳곳이 낡고 헤어져 찬바람이 새어 들어오지만 어르신에게는 쉴 수 있는 편안한 안식처였으나 최근 토지주의 요청으로 주거지를 옮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국민기초수급자로 받는 한 달의 정부지원금으로 병원을 다니며 생계를 유지하며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어르신에게는 이사할 비용과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러한 딱한 사정을 알게 된 안성시에서는 EBS 방송국과 연계하여 모금방송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EBS '나눔 0700' 프로그램은 어려운 현실에도 포기하지 않고 꿋꿋이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방송하여 ARS 성금모금을 통해 이웃의 미래를 응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사례별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사례에서는 이사 비용과 주거 비용 마련을 위해 방송국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다”’며 “방송을 결정해준 EBS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많은 시민과 시청자들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