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홍보
광주시,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홍보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6.11.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겨울철 상수도 분야 동파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홍보에 나섰다.

시는 상수도 시설 동파 예방을 위해서는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비닐팩, 헌옷 등으로 채워 외부의 찬 공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보온하고, 영하 10℃이하 혹한이 계속될 때 또는 장기간 외출 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틀어 수도관에 물이 흐르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집안의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헤어드라이어나 핫팩으로 서서히 열을 가하여 녹이거나 미지근한 물로 시작하여 점차 뜨거운 물로 녹여야 하며 불을 피우거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부으면 2차 수도배관 파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동파 예방을 위해 시는 수도요금 고지서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관리 요령”을 상세히 표기하여 배부 하고, 홈페이지 및 자막방송, 시정소식지 등을 통해 동파 시 대처방법을 적극 홍보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동파로 인하여 수도 계량기가 얼면 수돗물이 나오지 않아 불편을 겪게 됨으로 미리미리 대비하여 불편 없는 겨울을 보내기 바란다.”며 “상수도 시설 이상 발견 시 K-water 고객센터(1577-0600) 또는 광주수도관리단(031-760-9766~7)로 신고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