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이창호 기자 grl1004@nate.com
  • 승인 2016.11.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올해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처음 시행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에 지난 22일 최종 선발되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제를 신청한 전국 중앙부처 산하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개인, 민간단체 등1,010개 기관 중 최종 721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김포시의 경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청, 김포대학교, 참신안어린이집, 한국문화센터김포지부 이상 5곳의 체험터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정서를 받고 3년의 인증효력 기간 동안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갖으며,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 홈페이지에 인증사항 탑재, 우수프로그램 홍보,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김포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양질의 진로탐색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진로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전문성확보를 위하여 2016년 6개 분야(학교연계, 지역연계, 특성화, 공모사업, 학부모지원, 공익사업) 18개 프로그램, 약 25,600명의 청소년들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센터 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 문의 : 진로체험지원센터 ☎031-980-16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