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교통사고 사망자 35% 감소
의정부시, 교통사고 사망자 35% 감소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6.11.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의 적극적인 교통안전 행정으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지난해 대비 35% 감소했다. 사고 건수는 440건이 감소하고, 사망자도 7명이 감소한 수치다.

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평균 23.7명의 사망사고를 기록한 통계와 비교해볼때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가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정부시는 그동안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신호기 유지보수 사업비 4억5천만원을 들여 횡단보도 및 신호등을 2곳에 새로 신설하고, 노후 신호등에 대한 교체 등 272건의 유지관리에 나섰다.

또한 차선 유지보수 사업비 3억5천만원으로 금오로 성모병원 앞 교차로 등 180여 개소의 차선 도색 처리, 1억원의 예산으로 교통안전표지판 123개소 및 버스정류소 55개소 보수 등 교통안전시설물 개선 및 관련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사고예방을 위한 민원 처리 행정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리고 학교주변 어린이 보호구역내에 과속방지턱, 반사경, 보호구역 알림 표지판 및 속도제한 관련 시설물을 설치 및 보완함으로써 누구보다 교통사고에 취약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광식 의정부시 교통기획과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올해 남은 기간에도 교통행정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내년에도 사고 및 인명피해가 줄어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