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우즈벡 타쉬켄트주와 보건의료협약 체결
도, 우즈벡 타쉬켄트주와 보건의료협약 체결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16.12.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주(州) 보건국이 7일 오후 4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보건의료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우즈베키스탄의 노시로프 자혼기르(Nosirov Jachongir) 타쉬켄트주 보건국장과 국립 암센터 외과 전문의 등 총 10명과 경기도의 김철인 도의원, 배수용 보건복지국장과 분당제생병원 국제진료센터장 등 의료기관 관계자 15명 등이 참석했다.

도는 지난 10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 7개 기관 22명으로 구성된 ‘경기도 보건의료 대표단’을 우즈베키스탄에 파견해 경기도 의료설명회와 나눔의료 행사 등을 실시, 도의 우수 의료기술을 홍보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우즈베키스탄 방문의 후속사업으로 ▲보건의료 전문가·의료인 연수 등 인적교류 ▲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의료정보시스템, 의료장비, 의약품 등 정보 교류 ▲암과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응급의료시스템 등 보건정책 교류 ▲보건의료 컨퍼런스, 심포지엄, 박람회 개최 지원 등에 대해 이뤄졌다.

협약 다음날인 8일 우즈베키스탄 방문단은 경기도 우수 의료시스템과 의료시설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분당제생병원,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윌스기념병원, 명지병원 등 도내 병원 4곳을 방문하게 된다.
또 9일부터 21일까지 유셉베코프 아브랄존 (Yusupbekov Abrorjon) 국립암센터 외과 전문의 등 우즈베키스탄 의료인 5명은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분당제생병원, 효산의료재단 샘병원의 외과, 비뇨기과 등에서 경기도 의료기술을 배우게 된다.

도에 따르면 우즈베키스탄은 한국의 의료기술과 시설에 대한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 해외환자 유치 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경기도와 우즈베키스탄은 의료인 상호 연수를 확대하고 상대국 의료시장 진출시 행정적으로 지원하는 등 양 지역 간 보건의료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