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에 베트남 국회 경제위원회 대표단 방문
용인시의회에 베트남 국회 경제위원회 대표단 방문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6.12.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의장 김중식)는 지난 12일 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이하 베트남) 국회 경제위원회 대표단이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트남 측 부 홍 타잉 국회 경제위원장, 또안 티 타잉 마이 경제위원회 상임위원, 도 반 신 경제위원회 상임위원, 전 아잉 뚜언 경제위원회 위원, 부이 티 꾸잉 터 경제위원회 위원, 레 반 빈 국회사무처 경제국 부국장, 응웬 하 타잉 국회사무처 경제국 주무관, 딩 꾸억 그엉 국회사무처 경제국 주무관과 김중식 의장, 박남숙 부의장, 이상신 ㈜비코에너지 회장 등과 만나 담소를 나눴다.

이번 방문은 양국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 유지 및 원활한 교류를 위한 것이다.

김중식 의장은 "베트남 국회 경제위원회 대표단의 방문을 계기로 용인시와 베트남이 경제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함께 이뤄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남숙 부의장은 "작년에 베트남 다낭을 방문했었는데 살기 좋고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과 베트남 간의 경제발전 교류에 있어서 용인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 홍 타잉 경제위원장은 "용인시의 기업 투자 환경 조성에 대해 큰 인상을 받았고, 한국과 같은 외국 투자자들로 인해 일자리 창출 등 경제발전이 이뤄지고 있는만큼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