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월부터 건축 개발민원 무료상담 서비스 운영
포천시, 2월부터 건축 개발민원 무료상담 서비스 운영
  • 김은섭 기자 kim5037@hanmail.net
  • 승인 2017.01.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와 포천지역건축사회, 공간정보산업협회 포천시분회는 민원인의 건축 인허가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민원편익 시책사업으로 건축·개발민원 무료상담 서비스 운영을 2월부터 실시하기로 했다.

무료상담 서비스는 매주 월·수요일 오전10∼12시(건축분야), 오후2∼4시(개발분야)등 주 2회 시청 허가담당관실에서 운영하며, 허가행정 신뢰 제고를 위해 전문가 2개반 20명으로 구성해 건축사 및 측량사가 직접 참여한다.

운영범위는 건축 인허가에 따른 행정절차 안내 및 무료상담, 복합민원 사전검토, 부서별 민원과 관련된 법률적 자문 및 방안제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용 농막에 대하여는 무료설계를 병행한다고 밝혔다.

시 허가담당관실 관계자는“모든 상담을 전문가가 알기 쉽게 설명해 시민들의 건축?개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특히 기존의 허가담당자들에게 의존했던 민원상담을 탈피해 전문적인 양질의 건축개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천시 허가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위하여 지연처리민원 제로화 운동, 장기지연민원 허가담당관 상담의 날 지정운영(매주 월?수요일 10∼12시), 허가민원 안내요원 배치, 허가민원 전결처리규정 대폭완화 등 신속하고 정확한 허가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