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 겨울방학‘글로벌 문화체험’
구리시 청소년 겨울방학‘글로벌 문화체험’
  • 정진영 기자 cjyoung52@naver.com
  • 승인 2017.01.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16일~21일까지 5박 6일간 서울관악영어마을에서 관내 초등학생 133명을 대상으로‘원어민과 함께하는 2017년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영어 캠프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스럽게 영어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일반학생 118명을 비롯하여 학교 및 시 무한돌봄과에서 저소득층 학생 15명을 별도로 추천받아 숙박형 영어체험 학습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문화체험과 이해를 통해 미래사회의 지도자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배양하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여 실생활에서 영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

프로그램으로는 과학, 미술, 미래직업 체험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수업으로 진행하여 어떤 분야에서든 학생들의 영어활용 능력을 높이고 각 프로그램 체험 교육을 통해 외국의 특색 있는 문화와 글로벌시대 인재로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백경현 시장은“국경없는 글로벌 시대에서 살아가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원어민강사의 지도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없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