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정의당 “각각 보수-진보 지향하지만 공존할 수 있어”
바른정당-정의당 “각각 보수-진보 지향하지만 공존할 수 있어”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01.3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국, 심상정 예방…바른정당 일부 정책에 정의당도 공감
정병국 바른정당 대표가 31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를 예방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정병국 신임 바른정당 대표와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양당 사이의 협력을 약속했다.

정 대표는 31일 국회 본관 내 정의당 대표실을 찾아 심 대표를 예방했다. 취임 인사와 함께 향후 입법 공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 자리에서 정 대표는 “바른정당과 정의당은 서로 공존하면서 패권주의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며 “보수 적통을 자임하는 우리 바른정당과 합리적 진보를 지향하는 정의당이야말로 서로 공존해야 하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에 심 대표는 “이번 촛불이 낡은 세력을 역사의 뒤안길로 내치고 있다”며 “바른정당이 잘 중심을 잡으셔서 건전한 보수세력이 대한민국 보수를 대표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화답했다.

정 대표와 심 대표는 정책 공조에 대해 일부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 대표는 바른정당 대권 주자인 유승민 의원이 발의한 ‘육아휴직 3년법’과 남경필 경기도 도지사가 제안한 ‘학력차별금지법’의 입법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심 대표는 상당 부분 공감을 표했다는 장제원 바른정당 대변인의 전언이다.

심 대표는 정 대표에게 선거연령 18세 하향 조정과 중대선거구제·결선투표제 도입 등에 힘을 보태 달라고 부탁했다.

장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결선투표제는 위헌 논란만 없으면 반대할 이유가 없고, 선거연령 18세 하향 조정은 내일 의원총회에서 논의해 당의 입장을 정리할 방침”이라며 “선거연령 조정은 정 대표가 소속 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했더니 대부분 18세로 하향하는 데 찬성했다”고 전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