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7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포천시, 2017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 김은섭 기자 kim5037@hanmail.net
  • 승인 2017.02.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지난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68일간 2017년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생활 안정과 오는 4월 포천시장 보궐선거에 대비해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실제 거주지를 일원화하여 정확한 선거업무를 준비하고 주민생활 편익증진 및 복지행정을 위해 실시한다.

중점 정리 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주민등록말소 또는 거주불명 등록된 자, 100세 이상 고령자 등이다.  특히 이번 일제정리에서는 100세 이상 고령자 거주 및 생존 여부 확인을 중점 실시한다.

시는 사실조사원(통·리장)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1차로 거주 여부를 확인하고, 주민신고사항과 다를 경우 2차로 주민등록담당자가 개별 조사하기로 했다. 고령자의 경우 거주여부뿐 만 아니라 생활환경이나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도 병행 추진한다.

향후 사실조사를 거쳐 무단전출자와 허위전입자는 최고,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거주불명등록 등의 직권조치를 실시하고, 거주불명등록자는 재등록 안내할 계획이다.

변긍수 민원토지과장은“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위하여 각 읍면동별로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각 세대를 방문해 조사하게 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불편하더라도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 또한 일제정리 기간 중에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를 하는 경우 과태료 경감 혜택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주민등록 재등록 및 증 발급 등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민원토지과 가족등록팀(031-538-2167)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