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산본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매월 관리 받자
군포 산본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매월 관리 받자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02.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매월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지원 사업을 펼쳐 지역주민의 건강을 관리한다.

이를 위해 산본보건지소는 연중 정기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 후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만성질환 영양요리교실, 대사증후군 검진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시는 고혈압·당뇨병의 주요 합병증인 안(眼) 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산본보건지소가 운영하는 각종 강좌를 수강했거나 치료의 긴급성을 근거로 한 지역 내 병?의원 추천이 있으면 대상자에게 안질환 합병증 검사비를 지원하는 사업도 운영 중이다.

안영란 산본보건지소장은 “만성질환은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고, 심뇌혈관질환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이자 의료비 등 사회경제적 부담이 매우 커서 적극적인 보건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본보건지소는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관리로 이용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식습관 개선, 맞춤형 운동 방법 습득, 금연 지원, 심폐소생술 교육 등 산본보건지소의 다양한 보건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전화(461-5464, 390-8951)로 문의하거나 군포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gunpo.go.kr)를 참조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