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논현1동‘꿈을 키워주는 문제집 지원’사랑나눔 실천
남동구 논현1동‘꿈을 키워주는 문제집 지원’사랑나눔 실천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02.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 논현1동(동장 김운수)은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지역공동사업인‘꿈을 키워주는 문제집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꿈을 키워주는 문제집 지원 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애숙)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및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20세대를 선정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동 연합모금 재원 중 사업비 100만원을 지원하는 지역공동 사업이다.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에게 학업에 작은 도움이나마 성적향상 및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목적으로 시행되며, 대상자에게는 새학기 시작 전 문제집 및 학용품이 전달된다.

문제집 후원을 받은 한 어머니는“문제집 가격이 비싸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동에서 문제집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자기만의 문제집이 생긴걸 보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면서 미안한 마음과 앞으로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이와 관련 김운수 동장은“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아서 학원에도 다니지 못하고 자신의 꿈도 접어버리는 학생들에게 이 문제집이 다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논현1동에서는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이 꿈을 꾸며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