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 가족봉사단 첫 활동 시작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가족봉사단 첫 활동 시작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7.03.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란)은 지난 3월 11일 토요일부터 지역주민 13가정과 가족봉사단의 첫 활동을 시작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가족봉사단은 매년 연 주제를 갖고 월1회 정기적으로 모이며 가족의 행복과 안성시 행복을 위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2017년도 가족봉사단의 연중주제는 “안성식구만들기”로, 가족들이 음식을 만들고 외로운 소외계층 및 요양시설에 그 음식을 나누는 봉사라 한다. 여기에서 식구(食具)는 먹을 식, 입 구자를 써서 함께 음식을 먹는 사람들의 모임을 뜻한다.

가족봉사단 담당자는 “안성의 외로운 이웃들과 함께 음식을 나눠 먹으면서 식구가 되어 함께 행복하게 사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죠.” 라며 가족봉사단의 활동 의미를 전했다. 1년의 활동계획을 다 같이 논의하고 모인 이유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으로 진행된 첫 날은, “고마워요”“사랑해요” 등 다양한 메시지가 담긴 쿠키(메시지쿠키)를 만들어 노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과 나누어 먹으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종란 관장은 “가족봉사단에서 만드는 맛있는 음식과 그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만들게 될 또 다른 안성의 식구들, 음식에 마음을 담고 그 마음들이 전달되어 안성이 행복을 담는 의미 있는 2017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성식구만들기” 가족봉사단들의 보람찬 가족봉사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