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트럼프’ 김진태 “朴 전 대통령 수사, 대선 이후로 미뤄야”
‘춘천 트럼프’ 김진태 “朴 전 대통령 수사, 대선 이후로 미뤄야”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7.03.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딜 도망가고 어딜 피한다고…DJ·盧 모두 잘못 있어도 파면 안 당해”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3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을 비판하기 위한 기자회견을 진행하기 위해 국회 정론관으로 입장하고 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재선·강원 춘천시)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대통령 선거 이후로 미루라고 촉구했다.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김 의원은 1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건을 더 이상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마라”며 “민간인 박근혜에 대한 수사는 대선 이후로 연기하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주말마다 친박단체의 태극기 집회에 참석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기각 또는 각하하라고 요구해온 대표적 친박 인사다. 앞으로는 박 전 대통령의 법률 자문 등 보좌 역할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이 삼성동 사저로 돌아간 다음날 김 의원은 바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는 대선정국 및 검찰 수사 과정에서 친박계가 적극적으로 입장을 표명할 것을 예고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을 수사에서 완전히 그냥 빼달라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어디 도망갈 것도 아니고 피할 것도 아닌데 대선 이후에 차분히 수사를 진행하자”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이 헌재 결정에 불복하겠다는 느낌의 발언을 한 데 대해서는 “피청구인이 어제 청와대를 나와 사저로 가셨기 때문에 이미 승복한 것”이라면서도 “우리가 모두 헌재 결정에 동의하고 재판관들을 존경해야 할 의무가 있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김대중 전 대통령은 천문학적 규모의 북핵(北核)지원을 했고 아들 셋이 비리를 저질렀다”고 말했고, “노무현 전 대통령은 양극화 해소 명목으로 삼성에 8000억원, 현대차에 1조원대의 출연 약속을 받았지만, 이들이 파면당한 일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국회 이민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