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홍준표·김진태 때리기…“막말 및 계파 논리에 막힌 후보 멀리해야”
안상수, 홍준표·김진태 때리기…“막말 및 계파 논리에 막힌 후보 멀리해야”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03.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어…안상수가 보수 재건과 국민통합 제격”
자유한국당 대권 주자인 안상수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3선·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이 당내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 경쟁자인 홍준표 경남지사와 김진태 의원(재선·강원 춘천시)을 향해 일침을 놓았다.

안 의원은 2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 지사에 대해서는 “막말의 대가”, 김 의원에 대해서는 “보수 재건을 망치는 인물”이라고 작심하고 비판했다.

그는 홍 지사를 겨냥해 “문재인 후보가 정파가 다르다고 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일컬어 ‘대장이 뇌물 받고 자살한 사람’이라고 말하고, ‘성완종 게이트’와 관련해서 ‘대법원 판결에서 유죄가 나오면 노 전 대통령처럼 자살을 검토하겠다’고 막말을 퍼붓는 정치인”이라며 “품격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김 의원을 향해서는 “국민 통합에는 대책이 없다”며 “자유한국당의 대선 후보가 돼서는 절대로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안 의원은 “지난 20년 동안 단 한 번도 막말로 정치를 해온 적이 없다”며 “어떤 계파에도 속하지 않고 패권정치를 멀리 했다”고 본인을 소개했다. 또 “타 후보들이 정치 이념만 내세울 때 저는 대한민구을 살리는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며 “충청도에서 태어나 수도권에서 기업과 정치를 해 지역갈등으로부터도 자유로운 ‘중부권 정치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원과 국민을 향해 “막말로 인기몰이를 하거나 친박 세력에 묻어가려는 후보를 멀리하시고, 오직 보수재건 및 국민통합을 이끌 수 있는 후보를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