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安한테 여론조사는 뒤져도…빅데이터는 이겨”
홍준표 “文·安한테 여론조사는 뒤져도…빅데이터는 이겨”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7.04.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에서 국가원로들을 예방한 자리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빅데이터’ 상으로는 본인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를 앞선다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23일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각계 원로들을 만나 “오늘 아침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보고 왔는데, 처음으로 두 후보에 비해 두 배 이상 제가 올랐다”고 말했다.

그는 “빅데이터라는 게 주로 관심도인데, 부정적인 관심도를 절반 정도 들어내더라도 3자가 거의 비슷해졌다”고 덧붙였다.

홍 후보는 “(나에 대한) 여론조사 지지도가 9%, 7%라고 발표하는데, 현장에 가 보면 언론에 나온 것과 판이하다”며 “어제 서울역 유세에서도 사람들이 열광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서 서민들은 걱정을 굉장히 많이 한다. 나라가 이러다가 좌파로 넘어가지 않느냐는 것”이라며 “대구·경북이나 부산·경남 등 영남 지역에서 열광하는 건 이해하겠는데, 대전과 충주를 가 봐도 똑같았다. 선거운동 일주일째가 되면서 보수층이 결집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홍 후보는 “탄핵 후유증에서 이제 벗어나고 있다”며 “우리 조직들이 전부 재건돼서 결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 후보에 대해 “결국 표를 엮어내는 것은 밑바닥 조직인데, 안 후보는 붕붕 떠다니기만 하지 호남 지역 외에는 표를 엮어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홍 후보가 만난 원로들은 정기승 전 대법관, 이종윤 서울교회 원로목사, 김재창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노재봉 전 국무총리, 최광 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영작 서경대 석좌교수다.

앞서 홍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 안양의 은혜와진리교회를 방문해 조용목 목사와 환담했다.

국회 이민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