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지원 나선 김한길 “문재인의 업적은 친문패권주의 강고하게 만든 것, 그뿐”
安 지원 나선 김한길 “문재인의 업적은 친문패권주의 강고하게 만든 것, 그뿐”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04.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과 안철수 중 누가 더 좋은 나라 만들지 생각해보라”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부인 최명길 씨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선거 후보를 지지하기로 선언한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한껏 깎아내렸다.

김 전 대표는 26일 오전 첫 지원유세 장소로 전남 무안군 일로읍 5일장을 택하고, 부인인 배우 최명길 씨와 동행 방문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패권정치와 민주당의 친문 패권이라는 양대 패권세력이 있었다”며 “(문재인 후보가) 자기들의 패권 적폐를 청산하지 않으면서 남들의 적폐만 청산하겠고 하는 것이 그야말로 염치없는 짓”이라고 주장했다.

김 전 대표는 “당대표를 지낸 안철수, 김한길, 손학규, 김종인 등이 모두 견뎌내지 못하고 쫓겨날 만큼 민주당의 친문 패권주의는 강고하다”며 “당대표를 흔들고 당을 좌지우지해 상대 당보다 더 무서웠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문 후보 개인에 대해서는 “지난 5년 동안에 문재인이라는 정치인이 정치적으로 이뤄놓은 업적 및 성과가 없다”며 “친문패권을 더 튼튼히 만든 것 외에는 한 일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 전 대표는 “박근혜가 박정희의 딸이기 때문에, 문재인이 노무현의 비서실장이었기 때문에 (패권세력이 간판으로 내세워) 대통령을 시키는 것은 맞지 않다”며 “반면 안철수 후보는 분명하게 목표의식과 신념을 지닌 사람”이라고 비교했다.

김 전 대표는 “대통령 선거가 며칠 남지 않아 이제는 복잡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면서 “문재인·안철수 두 사람 중 누가 더 좋은 나라 만들겠는가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나머지는 더 생각할 게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