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사드 기습 배치는 인정 불가능…원천 무효”
심상정 “사드 기습 배치는 인정 불가능…원천 무효”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04.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정부의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를 전격 배치한 데 대해 강력하게 반발했다.

심 후보는 26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사드 배치가 얼마나 진척되든 간에 차기 정부에서 사드는 원점에서 재검토돼야 한다”며 “일방적 사드기습배치는 인정할 수 없다. 원천 무효”라고 말했다.

그는 “새벽 한미당국이 기습적으로 사드를 성주 골프장으로 옮기면서 반입에 항의하는 주민들이 다쳤다”면서 “기습 배치는 우리 국민의 자결권을 원천봉쇄하고 주권을 짓밟는 폭거”라고 주장했다.

심 후보는 “국방부는 대선 전 사드배치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말했었는데, 이는 국민 경계심을 낮춰서 기습 배치하려는 연막이었다”며 “국민을 철저히 기만한 국방부에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 정부도 대단히 잘못됐다. 미국이 과연 한국을 동맹국은커녕 주권국가로 여기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라며 “동맹국의 이익과 국민감정을 철저히 무시하면 굳건한 한미동맹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심 후보는 “오늘의 사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무지와 야당 지도자들의 무책임이 함께 만든 참사”라며 “외교·안보 현안에 대해 얼버무리기와 말 바꾸기로 일관해온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잘못도 결코 가볍지 않다”고 말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