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 이끄는‘2017 김포시 취업박람회’
취업성공 이끄는‘2017 김포시 취업박람회’
  •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 승인 2017.05.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가 올해 개최한 상반기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 57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매년 2~3회 정기적으로 대규모 채용행사를 개최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면접부터 사후관리까지 지원하고 있다.

상반기 취업박람회는 김포시와 김포고용복지+센터가 함께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25개 업체 참여로 4월 28일 현장면접을 비롯한 취업컨설팅과 직업가치관 검사 등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후 1달여에 걸쳐 구인 업체의 재면접, 합격자 통보 등이 진행됐다.

채용 행사 당시 현장을 방문한 650명의 구직자 중 총 57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는데, 현장면접으로 26명이, 일자리센터의 취업알선으로 31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50여명을 사후 관리하고 있어 취업성과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한 39세 박 모씨는“박람회에 별 관심이 없었지만 일자리센터의 적극적인 권유로 참여했는데 이렇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아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마음으로 다니고 있다”며 기쁜 얼굴을 감추지 못했다.

취업박람회에서 많은 실버인력을 채용한 ㈜비에스엠플러스 인사담당자는 “사람을 구하지 못해 구인이 절실했는데, 일자리센터의 도움으로 14명의 열정이 가득한 직원을 채용할 수 있게 되어 크게 만족하고 앞으로도 행사를 통해 좋은 구직자들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 시에서는 박람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맞춤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직자의 취업을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7월 중에도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발 벗고 나설 예정이다.
김포 이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