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몽골 울란바트로 공무국외연수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몽골 울란바트로 공무국외연수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7.07.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지역의 친환경 농축산업 지원 정책을 벤치마킹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회장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에서는 김유석 의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박유희의장, 이천시의회 임영길의장, 구리시의회 민경자의장, 여주시의회 이환설의장, 양평군의회 이종식의장, 가평군의회 고장익의장 등 7명의 의장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몽골 공무국외연수를 다녀왔다.

몽골을 방문한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김유석(성남시의회 의장) 회장 등 7명의 의장들은 연수기간 중 울란바토르시 외곽에 위치한 가쪼르트  고아원을 방문하여 시설견학과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용품, 악기, 가방, 축구공, 의류 등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 면담을 통하여 고아원의 운영시스템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몽골한인회(국중열 회장)와 KOICA 몽골사무소(박수영 소장)를 방문하여 동포들의 경제활동 상황과 민간협력사업 소개 및 유망산업 고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울란바토르 시의회를 방문하여 체렝 한-오올, 뭉흐체첵 성기너하이르항 구의회 의장과 의회 관계자를 만나 울란바트르 시의회와 시군 지방의회 현안사항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의견교환과 질의응답, 몽골지역의 다양한 친환경 농축산업 지원 정책을 벤치마킹하는 등 우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울란바토르 시의회 체렝 한-오올, 뭉흐체첵 성기너하이르항 구의회 의장은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장단 방문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무국외 연수가 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김유석 회장(성남시의회 의장)은 "금번 연수는 지역의 현안사항과 관련되고, 폭 넗은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일정으로 현장학습의 알찬 연수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밝히고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