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UCC ‘우수상’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UCC ‘우수상’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7.08.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지난달 27일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우균)가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최한 ‘유아대상 영양교육 UCC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UCC 공모전에서 수상한 교육 프로그램은 편식 교정 기법인 푸드브릿지를 접목한 ‘채소가 좋아요! - 브로콜리편’으로 2016년에 개최돼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제3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의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접수된 39편의 영상 중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한 가지 채소를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보고, 놀이해보고, 요리하고, 먹어보는 경험을 통해 채소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유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우균 센터장은 “채소는 아이들이 싫어하는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억지로는 먹이기 힘들지만, 영양교육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가진 아이들은 채소에 친근감을 느끼고 먹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영양교육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미취학아동 대상 식품안전 및 영양 교육매체 공모전’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