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구경하러 국회로 오세요…24일 ‘드론 정책포럼’ 개최
드론 구경하러 국회로 오세요…24일 ‘드론 정책포럼’ 개최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7.08.22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레이싱, 응급환자 수색·구조, 기상·미세먼지 관측, 3D 조감도 생성, 해상 인명구조 시연 행사까지
국회에서 열린 을지연습에서 훈련용 드론이 폭발물을 투하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주력 분야로 손꼽히는 드론을 시연하고 드론 활성화 정책을 모색하는 포럼이 국회에서 열린다.

교통안전공단은 오는 24일 국회에서 ‘2017 대한민국 드론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포럼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 한국드론산업협회, 한국교통연구원, 한국ITS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정세균 국회의장과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김현미 국토부 장관, 오영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 500여명이 참석헤 드론의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오전에는 국회 잔디마당에서 드론 시연이 진행된다. 이어 드론 레이싱(드론레이싱협회), 응급환자 수색·구조(한화테크윈), 기상·미세먼지 관측(쓰리에스솔루션), 3D 조감도 생성(케바드론), 해상 인명구조 시연(숨비) 등 순서로 행사가 열린다.

오후에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드론산업 발전’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토론회도 열린다.

김용석 공단 항공교통안전처장이 ‘드론 조종자격 및 등록제도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드론산업 활성화 전략과 법률개선 방안 등에 관해 토론한다.

국회 이민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