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중교통 이용불편 제로화 추진
광명시, 대중교통 이용불편 제로화 추진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7.08.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대중교통 취약지역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다음 달부터 따복버스를 운영하고, 그 간 수익성이 없어 버스를 운행하지 않던 소하동 일부 지역에도 새롭게 노선을 신설하는 등‘대중교통 이용불편 제로화’를 추진한다. 

맞춤형 따복버스 77번은 옥길동(두길)-광명사거리역-밤일마을-KTX광명역-광명동굴 노선을 경유하며, 9월1일부터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시는 지난 3월 경기도 맞춤형 따복버스 사업에 선정되면서 경기도로부터 운영손실보상금의 50%를 지원받게 돼 예산을 절감했다. 이달 버스운송사업체 공모를 통해 화영운수를 최종 선정했으며, 현재 4대를 운행하기로 한데 이어 추후 증차할 계획이다.

시는 따복버스 77번의 운행으로 광명동, 소하동 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되면서, △광명동 주민의 KTX광명역 이용 편의 증진 △광명6,7동 주민의 광명동굴 접근성 향상 △소하동 방향으로 원거리 통학하는 학생과 직장인의 버스 배차간격 단축 △밤일 및 가리대마을에서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접근성 향상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수익성이 없어 대중교통에서 소외됐던 지역을 위해 88번 버스를 운행하기로 했다. 88번 버스노선은 광명청소년수련관-소하초중고-메모리얼파크-자경마을-KTX광명역-광명와인동굴이며, 8월말 운송업체 공모와 9월 준비과정을 거쳐 10월1일부터 30분 간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88번 버스가 운행되면 메모리얼파크 추모객과 신·구 자경마을 주민들, KTX광명역세권 아파트 입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광명시는 수도권에서도 특히 대중교통이 크게 활성화된 도시이지만,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새롭게 버스 노선을 신설했다”며“앞으로도 꾸준히 현행 교통체계의 부족한 부분은 손질하고 개선점을 찾아 시민들이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