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상담전문교육 실시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상담전문교육 실시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7.08.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 제4기 상담전문교육 실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교육원장 박호진)은 8월 24일(목), 25일(금) 양일간 경기도 오산시 소재 법무보호가족교육원에서 제 4기 자원봉사자 상담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상담전문교육은 보호대상자들의 성격특성을 이해하고 안정적인 심리정서지원을 하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날 교육은 공단 경기북부지부 소속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상담의 기초와 심리검사를 통한 관계이해, 성공사례 간담회 등으로 교육이 구성되었다.

교육에 앞서 법무보호가족교육원 박호진 교육원장은“봉사의 길 위에 함께 하시는 여러분들의 사랑과 헌신이 있기에 대상자들의 삶이 안정되는 것”이라면서,“봉사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순희 자원봉사자는“이전까지는 보호대상자를 그냥 잘 도와주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교육을 들은 후에는 그들의 심리적인 특성에 맞추어 도와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경기도 오산시 소재)은 보호대상자(출소자)와 가족들의 심리적 건강과 가정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상담 및 치료, 문화체험, 청소년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지원방향의 개발을 위해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