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31회 별망성 예술제’ 개최
안산시 ‘제31회 별망성 예술제’ 개최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7.09.2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제31회 별망성예술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별망성예술제는 별망성지에 서려있는 안산시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안산의 자랑인 성호 이익의 애민정신, 상록수 최용신의 봉사정신을 계승하자는 취지로 1987년부터 시작된 안산시의 대표적인 문화제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안산의 뿌리를 찾고 전통을 다시 세우고자 한 문화예술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됐다.

개막전 행사로는 국악인들이 함께하는 궁중한복 패션쇼가 화려하고 장엄하게 펼쳐지며 이후 퍼핑 불꾳쇼와 시민들과 함께하는 캠프파이어가 한여름 밤을 수놓는다.

별망성 예술제가 자랑하는 역사탐방‘톺아보기’는 샅샅이 살펴본다는 순수한 우리말로 별망성지에서 대북공연과 별망군을 재현하고 역사해설가의 안산 역사와 별망성이 갖는 의미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이틀간 진행된다.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시민장기자랑대회, 100명 무료한복체험행사, 주막거리마당극, 소원성쌓기 ,느리게가는편지, 건강게릴라 경진대회 등이 진행되며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 있다. 특히 22일에는 안산예총의 지원으로 안산시 초중고생들의 ‘어울림한마당’으로 청소년들의 꿈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올해 31회를 맞이하여 더욱 성대하게 열리는 우리 고유의 지역문화제인 별망성예술제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축제장을 찾아 풍성한 먹거리도 즐기고 다양한 공연에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예총 안산지회(☎485-3844) 또는 문화예술과(☎481-20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