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하반기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시흥시, 하반기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7.09.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체납자 영치 예고 통해 납부 독려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9월부터 12월말까지를 ‘하반기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차량에 대해 집중적으로 번호판을 영치한다.

이 기간 중에는 징수과 직원으로 구성된 특별 영치반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순회하며 주택가, 다중 밀집지역, 아파트단지, 주차장 등지에서 영치시스템 탑재 차량 및 영치용 스마트플레이어를 이용, 체납차량의 등록번호판을 영치하게 된다.

2회 또는 30만 원 이상 체납차량은 확인 즉시 영치하며, 1회 체납자는 영치 예고를 통해 납부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이 기간 중 4건 이상 고액·상습 체납차량과 대포차량은 강제 견인 및 공매 등 강도 높은 체납 징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8월말 기준, 자동차세 체납액은 138억 원으로 시세 전체 체납액의 33%를 차지하여 지방재정 확보에 큰 장애 요인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체납 처분을 집중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그로 인한 차량 운행 제한 등 각종 생활상의 불편을 겪기 전에 자발적으로 체납액을 확인하고 납부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동차세 체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징수과(031-310-3501, 3502, 30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