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챔프아카데미 2017년 상반기 교육참여 우수단체 5곳 선정
아르코챔프아카데미 2017년 상반기 교육참여 우수단체 5곳 선정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09.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춘천시문화재단, (사)고창농악보존회, 주식회사 컬쳐앤유, 극단 아신아트컴퍼니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 위원장대행 오정희)는 아르코챔프아카데미(이하 챔프아카데미) 수강 결과를 토대로 교육 참여율과 수료율이 모두 높은 우수 단체 다섯 곳을 선정하여 감사패를 전달했다.

 

선정된 단체는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서울), 주식회사 컬쳐앤유(서울), 재단법인 춘천시문화재단(강원), 극단 아신아트컴퍼니(대전), (사)고창농악보존회(전라북도)다.

 

이번에 선정한 우수단체는 문화예술 기획/행정/정책 분야 온라인 교육과정에 참여한 단체 중, 참여율과 수료율이 가장 높은 다섯 곳이다.

 

챔프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문화예술 분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사업이다.

 

2017년도 챔프아카데미의 과정은 문화예술 기획/행정/정책 분야 온라인 교육과정과 무대예술(무대기술) 분야 집체 및 온라인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과정은 집체 교육에 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적어 편리하지만, 수강 기간 중에 업무를 병행하기 때문에 집체교육보다 수료율이 낮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챔프아카데미 실무자들은 “이번에 선정된 단체들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직원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큰 단체라 평가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예술위의 챔프아카데미 실무자들은 지난 8월29일부터 9월7일까지 각 우수단체들을 방문하여 감사패를 전달하고 대표자, 교육담당자, 수강한 직원들을 직접 만나 교육과정의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춘천시문화재단 김용백 상임이사는 “아르코챔프아카데미의 교육은 재직자들에게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장점이며 권역별로 찾아가는 교육이 진행된다면 현장 재직자에게 더욱 효과적인 과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향후 집체교육방식의 실무지향 교육이 더욱 많이 개발되어야 한다는 제언을 피력했다.

 

챔프아카데미 실무부서인 예술위 창의예술인력센터는 우수단체 선정 사실을 널리 알려 더 많은 단체들이 직원의 재교육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현장 재직자가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기회를 증대시키고, 새로운 콘텐츠 개발 및 기존 교육프로그램, 시스템 등을 수정·보안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다.

 

챔프아카데미는 예술위와 단체가 교육과정 수강을 위한 (컨소시엄)협약체결이 이루어지면 단체에 소속된 직원이 교육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협약 체결 방법 및 운영되고 있는 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artshrd.arko.or.kr)를 참조하면 된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재단법인 춘천시문화재단

주식회사 컬쳐앤유

(사)고창농악보존회

극단아신아트컴퍼니

아르코챔프아카데미가 준비한 감사패의 모습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